특징▸ 가상현실(VR, Virtual Reality)과 증강현실(AR, Augmented Reality)기술은 국가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기술 중 하나로, 군사, 교육, 의료, 헬스 케어, 관광, 홍보, 방송, 출판, 공연/콘서트/영화, 웹툰, 애니메이션, 디자인 분야 등 활용분야가 매우 넓습니다. 특히 최근 5G 상용화 및 VR/AR 관련 산업 발전으로 핵심 기술 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. ▸ 본 디지털콘텐츠학과는 기초적 디지털디자인부터 최신의 미디어기술(VR/AR/MR)을 활용한 첨단적 디지털콘텐츠 기획, 제작, 배급 및 서비스 개발을 수행할 수 있는 인재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. 공학적인 기초지식과 예술적 감성을 겸비한 테크니컬 크리에이터(아티스트& 디자이너)를 학과의 인재상으로 설정하고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갖춘 실무형 인재 양성을 지향하고 있습니다. ▸ 이를 위해 인문학, 문화학, 사회학, 공학, 의학, 체육학, 심리학, 디자인학, 콘텐츠학 등과 연계된 융합형 콘텐츠 개발능력 배양은 물론 디지털 콘텐츠가 필요시 되는 다양한 분야에 대응한 프로젝트형 기획력 육성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. 또한 2D, 3D 기초적 기술습득은 물론 C#, 유니티 or 언리얼엔진 프로그래밍 언어 습득 등을 통해 실사형, CG형, 실사+CG 결합형 콘텐츠 개발이 가능하도록 합니다. |
진로▸ VR/AR 기술 기반 게임, 애니메이션, 공간기반 체험 콘텐츠 제작, 전시체험장, 의료, 제조, 국방, 교육, VR 테마파크, K-POP 공연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VR/AR 융·복합 콘텐츠 기획자, 개발자, 디자이너로 취·창업 가능 ▸ 전문 프리랜서 및 작가로 활동 가능 |